사랑의 향기가 넘치는 곳 ♥~

[여성조선]언론소식 ②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인터뷰 본문

사랑을 전해요 ♡

[여성조선]언론소식 ②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인터뷰

초콜릿향기 2022. 1. 20. 18:59

 

 

지난번 글에는 2022년 새해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어떤 꿈과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지를 올려드렸죠

오늘은 여성조선과 함께한 장길자 회장님의 인터뷰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어머니 사랑으로 모두가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http://woman.chosun.com/news/articleView.html?idxno=93489

 

지구촌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세상 ③​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코로나19 팬데믹이 3년째에 접어들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은 세계 각국 회원들이 밤낮없이 전해오는 소식을 통해 현지의 어려운 사정을 파악하고, 수시로 필요한 도움을 전하

woman.chosun.com

 

 

지구촌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세상을 만드시는 것이 꿈이진 회장님

인터뷰 내용 곳곳에는 이런 장길자 회장님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Q.  회장님의 2021년은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A.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럴수록 외롭지 않게 보살피고 돌보는 것이 가족의 마음, 어머니 사랑 아니겠습니까. 무엇보다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돕는 데 주력했습니다.

 

Q.  마스크 지원, 진단키트 제공 등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지원과 봉사가 돋보였습니다.
A.  미국, 브라질, 우크라이나, 모잠비크 등 각국의 정부기관, 대사관, 관공서에서 도움을 요청해왔어요. 마스크, 진단키트 같은 방역품은 물론 의료용품, 식료품, 생필품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했습니다. 2021년은 기후 재난, 환경오염, 혈액 수급난 같은 문제들도 컸지요. 작은 손길이라도 보태겠다며 회원들이 재난지역 구호활동에 나서고,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과 클린월드운동에도 주저 없이 참여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위로와 격려를 나눠준 위러브유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Q.  각국에서 도움 요청을 할 만큼 위러브유의 국제적 신뢰도가 높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A.  아시다시피 코로나19 사태는 세계가 동시에 겪는 재난입니다. 그렇다 보니 방역 지원도 동시다발적으로 신속하게 이뤄져야 했어요. 각국 지부와 회원들을 통해 시급한 상황을 파악하고, 현지 정부·기관과 협의해 지원 대상, 구호품 선정과 기탁까지 최대한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나라와 신뢰를 쌓아왔기에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도 시의적절하게 도울 수 있었지요.

 

 

 

Q.  요즘 기후위기 문제가 심각합니다. 위러브유는 2021년 100여 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환경문제가 심각하니 곳곳에서 홍수, 산불 같은 기후재난 피해도 큽니다. 삶의 터전이자 복지의 근간인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10년 넘게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해왔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해 플라스틱 쓰레기 대란까지 벌어져 더 걱정스러웠습니다. 유엔이 정한 ‘푸른 하늘의 날’을 전후로 ‘깨끗한 공기, 건강한 환경 만들기에 함께하자’고 활동을 추진했지요. 각국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무 심기를 비롯해 도심과 산, 바다, 하천까지 깨끗하게 청소했습니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서방국가에서도 자기 시간과 노력을 들여 헌신하는 모습에 시민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해요.

 

Q.  코로나19가 일상의 많은 것을 바꿔놓았습니다. 이런 시기에 봉사와 나눔은 어떻게 펼쳐져야 할까요.
A.  코로나19가 인류의 미래를 수년 앞당겼다고 하지요.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우리 마음에 ‘사랑’이라는 뿌리가 확고하다면 지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방역기준을 지키며 소규모 활동이나 비대면 봉사를 하고 있고, ‘분리배출챌린지’나 ‘통큰용기챌린지’처럼 온·오프라인 캠페인에도 많은 나라에서 참여했습니다. IT 기술이 발달한 덕분에 온라인으로 국제협약을 체결하는가 하면 세미나도 열었어요. 직접 만나지 못해도 온라인으로나마 반가운 마음을 나누고 웃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변화 속에서 창의적인 방법을 접목해 더 발전적인 봉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2022년 위러브유의 새해 목표와 비전이 궁금합니다.
A.  아직도 전 세계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요. 우리 관심의 전부는 언제나 지구촌 가족이기에, 새해에는 어머니 사랑을 더 광범위하고 세세하게 전하고자 합니다. 나라와 지역, 개인에게 맞춤형 복지활동을 하면서 기후변화 대응 활동도 활발히 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스스로 삶을 개척해갈 때 자존감과 기쁨을 갖게 되고, 누군가 곁에 있다는 것을 느낄 때 행복감을 느낍니다. 그렇게 지구촌 가족들의 자립과 상생을 위해 밀어주고 끌어주며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봉사활동을 못했을 것이라 생각하시겠지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펜데믹에 맞는 맞춤형 복지활동으로 늘 지구촌 가족들 곁에 함께 하셨습니다

 

따뜻한 사랑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

2022년에도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어머니 마음으로 전하는 사랑이 지구촌 가족들에게 더 많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